국회의원 이동섭 ‘국기태권도’ 출판기념회 성료

태권도 법률 ‘國技’ 지정 ‘그의 노력과 정치인 이동섭의 발자취’

임수철 | 입력 : 2019/11/13 [17:59]

 

▲ 좌]진행 안용규총장, 우]이동섭의원  © 임수철

 

  © 임수철

 

 
 
 

[무도매거진/임수철 기자] '바른미래당 원내수석부대표인 이동섭 국회의원(용인갑 지역위원장)이 금일 26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에서 출판기념회 및 북콘서트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안용규 한국체육대학교 총장, 장주호 타피사총재, 진종호 세계통합무술총재, 김정행 후원회장,  조정원 세계연맹총재,조영기 고문, 송봉섭고문, 이화현 인천회장 등 300여명의 내빈이 참석했다

 


이동섭 의원의 저서 국기태권도는 한평생 태권도 발전을 위해 헌신한 그의 자전적 이야기로, 태권도를 國技로 지정하기 위한 그의 끈질긴 노력이 기록되어 있다.

 

구성은 우리나라 태권도의 발자취를 담은 태권도의 길, 이동섭 의원이 태권도를 만나면서 겪은 삶의 궤적을 담은 국기태권도와 이동섭, 길 위에서 만나다, 20대 국회 등원 이후 그동안 관습적으로만 여겨져오던 태권도를 법률상國技의 지위에 올려놓기 위한 그의 활약이 담긴 국기태권도 의정활동, 그리고 의정활동을 통한 문화체육 발전방향을 모색 한다편으로 되어있다.

 

이동섭 의원은 서문에서 태권도 역사와 진흥, 문화예술스포츠 분야를 중심으로 한 의정활동, 국제관계에서 스포츠 외교활동을 중심으로 역었다.”이 책을 통해 태권도를 처음 접하는 분들이 태권도에 관심을 가지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고, 저의 의정활동기록과 스포츠외교 강국의 부활을 꿈꾸는 제 혼신의 노력을 담아냈다.”고 밝혔다.

 

 모두 380쪽으로 구성된 이동섭 의원의 저서국기태권도에는 문희상 국회의장을 비롯해 우리나라 대표적 정치인들과 태권도계 인사들의 추천사가 실려 있다.

 

 한편 26일 출판기념회 및 북 콘서트는 한국체육대학교 안용규 총장과의 대담 형식으로 이동섭 의원의 발자취와 태권도 현안 등을 문답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다국어번역
광고
광고
광고

이미지

이미지

포토뉴스
이전 1/73 다음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