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을, 우리 다시 함께 제6회 문학산 음악회...

- 9월 4일 저녁 7시, 인천시와 OBS 유튜브 채널 통해 온라인 생방송 -

임수철 | 입력 : 2021/09/01 [13:49]

 

 

“휴대폰 알람 설정 잊지 마세요!”

 

인천의 진산, 문학산 정상에서 펼쳐지는 클래식 음악회를 9월 4일 안방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제6회 문학산 가을 음악회’를 9월 4일(토) 저녁 7시 인천시와 OBS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방송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 19 확산세가 지속되면서 공연 개최로 고민이 많았던 인천시는 시민에게 코로나 피로감에 대한 위로와 문화 향유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예술인과의 상생방안을 마련코자 무관중 온라인 음악회 형식으로 가닥을 잡았다.

 

“우리‧다시‧함께”를 주제로 진행되는‘제6회 문학산 가을 음악회’는 지난해 확대 개방 이후 열리는 첫 번째 공연이다.

 

음악회는 인천시립교향악단의 연주를 시작으로 팬텀싱어 시즌3 우승팀으로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라포엠과 국내 최정상 뮤지컬 배우 카이·김소향 등의 다채로운 뮤지컬 넘버, 독일 하노버 극장과 카셀극장 전속가수를 지낸 테너 허영훈과 인천출신 소프라노 이애름의 공연 등 다채롭게 구성됐다.

 

백민숙 시 문화유산과장은 “2020년 10월 우리 인천시민 모두의 염원으로 이뤄낸 정상부 확대개방의 감동은 지금도 생생하다”면서 “음악회가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만큼 보다 많은 시민들이 안방에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 “코로나 방역과 시민 안전을 위한 조치인 만큼 음악회 당일 문학산 등산로 통제(9월 4일 토요일 00시부터 24시, 문학산 정상부 및 일부 진입로) 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협조를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2015년 문학산 개방을 기념해 1년에 한번 야간 문학산 정상에서 개최됐던 문학산 음악회는 2020년 10월 정상부 확대개방 이후 올해부터 사계절 음악회로 추진되고 있다.

 

지난 5월과 8월 <봄, 리마인드 온라인 콘서트>와 <여름, 시네마 재즈콘서트>가 지역예술인과 함께하는 온라인 상생음악회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